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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taHuman to ALS v4 for UE4 #2게임 개발 2021. 6. 1. 00:5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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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Ragdoll
1. 그냥 있는거 고치려면 빡세다. 애니메이터나 애니메이션 아는 TA면 모를까나..
2. 그래서 기존에 있는 PhysicsAsset을 사용한다.
a) 일단 다른 프로젝트에 해당 스켈레톤을 빼고 이주한다.
b) 다른 프로젝트에 metahuman_base_skel, m_med_nrw_body 는 이주 시킨다.
c) 해당 PhysicsAsset을 클릭하면 본을 삭제한다고 메시지가 뜬다. 당연히 취소. (지우면 안되잖아!!)
d) 이제 꼼수로 Preview Scene Setting에서 Preview Mesh에서 m_med_nrw_body를 선택한다.
e) 그러면 대충 붙는다. 하지만 세부 조정은 해야한다. 특히 spine쪽...
3. 얼추 Ragdoll이 돌아간다. 하지만 가끔 Face, 상의등이 튀는 현상이 나온다.
- 본이 추가된 Face, 후드티 등에서 이런 문제가 생긴다.
4. 컨스트럭트 스크립트를 보면 EnableMasterPose 호출 하는 부분이 있는데 SetMasterPoseComponent 를 호출하지 않을때가 있다.
5. 그냥 SetMasterPoseComponent 강제로 해주면 Ragdoll 문제는 해결된다. StartRagdoll 호출될때 강제로 해주고 EndRagdoll 호출될때 원상구해줬다.
다음은 무기 장착인데 시간이 없어서 일단 랙돌만 공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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